Study for My Lover. 02


내가 바르는 천연 화장품이,
반려동물에게는 독?


친환경 천연성분 화장품이어도 위험한가요?

반려가정의 일상에서 반려동물이 얼굴이나 손 등을 핥는 일은 무척 당연하고 익숙한 일이죠.
이 때, 반려동물이 내가 바른 화장품을 섭취하게 되는데 아무리 천연성분의 화장품이라도
EWG 안전지수는 인체를 기준으로 만들어져, 반려동물에게는 치명적이거나 위험할 수 있습니다.
그럼 어떤 성분들이 반려동물에게 위험한지 알아볼까요?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5가지

천연성분

자일리톨

자일리톨은 체중 1kg 당 100mg 이상 섭취할 경우 15~60분 사이에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구토,발작,혼수상태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 가야해요. 

아보카도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반려동물에게 독성으로 작용하여 호흡곤란, 복통, 위장장애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지방이 많아 췌장염에 걸릴 수 있어요.


(비터)아몬드

아몬드 속 '인'성분으로 인해 신장질환 또는 방광결석이 생길 수 있어요. 불포화지방산과 열량이 높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되거나 췌장염에 걸릴 수 있어요.

프로필렌 글라이콜

보습제, 증점 안정제 등으로 쓰이는 이 물질은 특히

고양이의 경우 소량이라도 섭취하게 되면 적혈구에

문제가 발생하여 빈혈이 생길 위험이 있어요.


섭취 후 12시간 내에 중독증상이 일어나 구토, 발열, 비틀거림, 발작, 호흡곤란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고 지방이 많아 췌장염을 유발할 수도 있는 위험한 음식이에요.

그래서 리브에는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한 성분을 사용합니다.

반려인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고 무해한 성분을 사용하여 만들었어요.
작고 사소한 부분에서도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행복을 위한
리브에의 고민은 계속됩니다 :)

Study for My Lover. 03


내가 바르는 천연 화장품이,
반려동물에게는 독?

친환경 천연성분이어도 위험한가요?

반려가정의 일상에서 반려동물이 얼굴이나 손 등을 핥는 일은 무척 당연하고 익숙한 일이죠. 이 때, 반려동물이 내가 바른 화장품을 섭취하게 되는데 아무리 천연성분의 화장품이라도, EWG 안전수치는 인체를 기준으로 만들어져, 반려동물에게는 위험할 수 있습니다. 


반려동물에게 위험한
5가지 천연성분

자일리톨

(비터)아몬드

자일리톨은 체중 1kg 당 100mg 이상 섭취할 경우 15~60분 사이에 혈당이 급격하게 떨어지고 구토,발작,혼수상태 등의 증상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즉시 병원에 가야해요.

아몬드 속 '인'성분으로 인해 신장질환 또는 방광결석이 생길 수 있어요. 불포화지방산과 열량이 높기 때문에 비만의 원인이 되거나 췌장염에 걸릴 수 있어요.


마카다미아넛

아보카도

섭취 후 12시간 내에 중족증상이 일어나 구토, 발열, 비틀거림, 발작, 호흡곤란 등의 증세를 보일 수 있고 지방이 많아 췌장염을 유발할 수도 있는 위험한 음식이에요.

페르신이라는 성분이 반려동물에게 독성으로 작용하여 호흡곤란, 복통, 위장장애 등 다양한 문제를 일으킬 수 있고 지방이 많아 췌장염에 걸릴 수 있어요.


프로필렌 글라이콜

보습제, 증점 안정제 등으로 쓰이는 이 물질은 특히 고양이의 경우 소량이라도 섭취하게 되면 적혈구에 문제가 발생하여 빈혈이 생길 위험이 있어요.

그래서 리브에는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한 성분을 사용합니다.

반려인 뿐만 아니라, 반려동물에게도 안전하고 무해한 성분을 사용하여 만들었어요. 작고 사소한 부분에서도 반려인과 반려동물의 행복을 위한 리브에의 고민은 계속됩니다 :)